콘텐츠로 건너뛰기

휴스턴 M-51 파카 라이너, 리얼맥코이 M-51파카 결합 후기

M-51 파카는 M-65 파카와 함께 밀리터리 패션, 아메카지 씬에서 가장 아이코닉한 아우터 중 하나입니다. 올리브색의 컬러, 긴 기장이 특징인 이 아우터는 코트 대용으로도 입습니다. 저는 M-65보다는 M-51 파카의 디자인이 더 마음에 들어서 일본의 복각 브랜드인 리얼맥코이의 M-51 파카를 구매해서 가을, 겨울에 입고있습니다. 피쉬테일 파카, 모즈 카파 등으로 불리는 M-51, 그리고 M-65 파카는 방한용이라는 말이 무색하게 외투 자체에는 솜털(다운), 깃털 등 충전재가 없습니다. 그래서 M-51, M-65 파카를 단독으로 입는 것은 겨울에 불가능합니다. M-51, M-65 파카에 내피(라이너)를 결합해서 겨울에 입을 수 있기 때문에 계절에 따른 대응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.

제가 구매한 리얼맥코이의 M-51 파카는 파카 가격 자체도 높게 책정되어 있지만 내피(라이너) 역시 외피인 M-51 파카와 비슷한 가격대로 판매되고 있습니다. 많은 사람들이 M-51, M-65 파카에 매료된 것은 겉에서 나타나는 파카의 올리브색 컬러와 긴 기장에서 나오는 코트와 같은 느낌 등이 결합된 것인데 내피에 70~80만원 가량의 비용을 추가로 들이는 것이 아깝다고 느껴졌습니다. 이전에 언급했듯이 리얼맥코이의 내피가 아닌 중국의 아메카지 브랜드, 데드스탁 등을 고려했습니다. 하지만 울소재 특유의 털빠짐 현상, 퀼팅 내피 대비 무게가 무겁다는 것이 큰 단점이라는 생각으로 굳어졌고 휴스턴의 M-51 내피를 구매했습니다.

그러다가 찾게 된 것이 일본 브랜드인 휴스턴입니다. 춤추는 대수사선이라는 일본 드라마에서 아오시마 슌사쿠가 입고 있는 M-51 파카를 제공한 브랜드입니다. 휴스턴이라는 브랜드는 현재 아메카지 브랜드중에서 가격대가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. 복각을 따지자면 M-51파카는 울과 면의 혼방인 내피가 사용됐습니다. 반면에 M-51 파카의 후신인 M-65 파카는 M-51 파카의 단점들을 개선한 파카입니다. 무거운 울 소재의 내피보다는 충전재가 있는 퀼팅 내피를 사용합니다. 그래서 대부분의 복각 브랜드에서 M-51 파카는 내피 역시 울이 혼방된 내피를 출시합니다. 반면에 휴스턴에서는 M-51 파카용 퀼팅 내피를 출시했습니다. 가을 넘어 겨울에도 M-51 파카를 입기 위해서 발품을 팔던 저에게 휴스턴의 M-51 퀼팅 내피는 최고의 선택이 됐습니다.

1. 휴스턴 M-51 파카 라이너의 특징

신슐레이트라는 단어는 들어본 분들이 계실 겁니다. 미국의 제조 기업인 3M에서 개발한 기능성 보온소재입니다. Thin(얇은) + Insulate(단열하다) 의 합성어로서 얇고 가벼운 것이특징입니다. 휴스턴에서는 3M의 신슐레이트를 M-51 내피에 적용했습니다. 신슐레이트 소재는 반복적인 세탁에도 보온성과 형태를 유지하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. 울 혼방 소재가 아니기 때문에 가격적인 경쟁력이 높은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. 세금 포함 10,000엔이 조금 넘는 가격입니다.

2. M-65 내피(라이너)와 비교

왼쪽은 휴스턴의 M-51 라이너, 오른쪽은 브론슨의 M-65 라이너입니다. 브론슨은 버즈릭슨처럼 개성보다는 복각에 신경쓰는 브랜드이고 휴스턴의 M-51 신슐레이트 라이너는 복각이 아니라 편의성을 위해 M-65 라이너의 특징들에 영감을 받은 내피이기 때문에 M-65 내피와 비교는 어려울 수 있다는 것은 참고해야 합니다. 휴스턴의 M-51 파카는 공식사이트의 착용한 모델에서 알 수 있듯이 M-51 외피와의 결합 뿐만 아니라 내피를 단독으로 착용하는 것을 고려한 디자인입니다. 주머니가 달려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. 단순 내피용이라면 주머니는 필요치 않은 디테일입니다. 또한 양쪽 팔에 시보리 처리가 되어 있습니다. M-65 내피는 끈이 있어서 찬바람이 들어오는 것을 막을 수 있지만 시보리보다는 방풍성이 떨어지고 끈을 체결하는 것이 번거롭습니다. 이런 점에서 휴스턴의 내피는 M-65용 라이너보다 편의성에서 더 좋다고 느껴졌습니다.

3. 리얼맥코이 M-51과 결합 리뷰

아래는 리얼맥코이의 외피에 휴스턴의 내피 결합한 사진입니다. 브랜드마다 측정이 다르고 제가 구매한 옷의 사이즈가 다르기 때문에 규격이 맞지 않은 모습입니다. 외피의 두 번째 단추 체결하는 부분이 멀리 간격이 넓어서 체결하지 않았습니다. 억지로 단추를 체결했다면 뒤틀려진 것이 티가 난다고 판단했습니다. 리얼맥코이 M-51 파카는 XS 사이즈, 휴스턴 M-51 내피는 M 사이즈입니다.

M-51 파카 라이너 내피 외피 결합

4. 내피를 결합 시 방한성은?

현재 여름이기 때문에 겨울에서 입어보진 않았지만 착용 시 두께감은 코트와 패딩 그 사이 어딘가의 방한성이라고 판단하고 있습니다. 외피 단독으로는 코트보다도 방한성이 떨어지지만 신슐레이트 소재의 내피는 경량패딩과 비슷하기 때문입니다. 한 겨울에는 두꺼운 패딩이나 무스탕을 입어야 할 것 같습니다. 어디까지나 가을, 봄이 아닌 더 추운 시기에 M-51 파카를 입고 싶을 때 좋은 대안이 될 것 같습니다.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